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핸드폰 등록하는 방법

by 면지 2020.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ㅎㅎ

11월 26일에 126 국세청에서

문자를 한 통 받았습니다.

 

그 내용은 제 핸드폰 번호로 신청한

현금영수증이 핸드폰 번호가 국세청에

등록이 안돼 있어서 소득공제에 반영이 안될 수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무려 그 건수가 41건이네요..ㅎㅎㅎ

제가 아마도? 쿠팡으로 주문할 때 쿠페이로

주문하면서 현금영수증도 많이 끊어서

이렇게 많은 건수가 기록이 돼 있었던 것 같아요.

 

빠르게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우선은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이 필요해요.

전 이전에 가입해둔 이력이 있어서 로그인만

해주면 됐습니다.

 

그리고나서 상단에 조회/발급을 눌러주세요.

현금영수증-현금영수증 발급수단-소비자 발급수단

을 눌러줍니다.

문자에 너무 친절하게 어떻게 들어가면 되는지까지

경로가 나와있어서 쉽게 들어갔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시 사용한 현금영수증카드가 있으면,

카드번호를 핸드폰 번호로 신청하면 핸드폰 번호를

꼭 등록해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ㅎ

열심히 번호만 누르고 다녔지 전혀 몰랐던 사실이네요.

저는 휴대폰으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고

다녔기 때문에, 휴대전화에 입력했어요 ㅎㅎ

다른 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핸드폰 인증만 하면 돼서

너무 편하고 간편하더라구요.

제 핸드폰 번호를 누르고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ㅎㅎㅎㅎ

이렇게 등록하고 나면 그 다음날부터 제가 그동안

신청한 현금영수증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