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린이의 단타일기 '대원미디어' 수익 낸 후기

by 면지 2021. 3.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주린이의 일기장?겸 매매 후기 두번째입니다. 사실 매일 매일 조금씩 매수.매도를 하고 있는데, 초반에 운이 좋았다고 느껴지는게 지금은 잔고가 삼성전자를 빼고는 파란색이에요 ;;ㅎㅅㅎ 대부분이 다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주르륵,,,

그런 와중에 전 날 주가가 꽤 상승하고 마감했던 한 종목을 발견했는데요. 바로 '대원미디어'입니다.

3월 29일 보유하고 있던 대원미디어 주식과 다른 종목을 함께 팔면서 약 1만원정도의 수익을 냈는데요. 6.64% 수익률이네요. 기업 이름에서도 유추할 수 있듯이 미디어컨텐츠를 유통하고 만드는 회사라고 생각했어요. 사고 얼마 안돼서 금방 팔았는데요. 그래프를 보시면 놀라실거에요 ㅎㅎ..

대원미디어 주가 차트

보시다시피 주가가 어마무시하게 급등한 모습인데요. 작년 말 즈음 최저 6,220원이었던 주가가, 어제 무려 18,650원을 찍은 모습입니다. 3배가량 늘어났는데요 ㄷㄷ 유튜브에서 본 영상 중 하나가 주식이 장대양봉이 나올 때 사라는 거였는데, 저렇게 한창 오를 때 재미로 몇 주를 사봤었어요.

대원미디어 주가 차트2

아쉽게도 저는 전날 고점에서 팔진 못했구요. 너무 오르길래 혹시나 떨어질까봐 중간에 팔았어요 허헣.. 거래량도 최근 들어서 급증한거 보면 무슨 이슈가 있었던게 확실한데요.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으로 '떠돌이 까치', '달려라 하니', '영심이' 등 창작 애니메이션을 만든 회사라고 합니다. 3D 애니메이션도 제작하여 ebs에서 방영중이며, '용갑합체 아머드사우르스'라는 특수촬영물 SF드라마도 제작중이라고 하는데요. 시즌1은 30분짜리 26편으로 구성돼 있다고 합니다.

주가가 오른 이유도 최근 이 신작에 대한 기대감때문인데요. 3월 17일에 신작의 티저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면서 그 다음날 추가가 폭등했다구 하네욥

보시면 가온전선 매도로 2천원, 대원미디어 매도로 8천원 가량의 수익을 냈어요 ㅎㅎ 덕분에 커피 두 잔 가격의 이득을 봤네요. 저는 이런 소소한 이득이 너무 즐겁더라구요. 땅을 파도 돈이 안나오는 세상인데, 내가 주식으로 돈을 벌 줄이야..! 매번 신기합니다. 

대원미디어 매입가

보시면 저는 13,650원에 6개를 매입했었구요. 조금더 버텼다면 만 원이 넘는 수익을 냈을테지만, 아쉬워하지 않으려구요.

작아서 잘 안보이실테지만, 3월 30일에는 외국인 매수자가 3만주를 매수했고, 기관이 1만5천주가량을 팔았네요. 그 전 날에는 외국인은 매도 8천주, 기관은 매수 1만6천주로 반대방향을 보이네요. 기관과 외국인의 매매 방향을 참고해서 매수를 하는걸 추천하시는 영상을 유튜브에서 본적이 있어요.

어떤 주식을 사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기관이 살 때 같이 사고 팔 때 같이 팔라고 하시더라구요.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겠지만 저처럼 주식 초보들에겐 유용한 팁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기업은 이익을 내야하기 때문에, 정보를 누구보다 빨리 취해서 투자하려고 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어떻게 하다보니 이득 본 내용만 포스팅하고 있는데, 저의 남은 주식들은 전부 손해를 보고 있답니다 ㅜㅠ 그래도 너무 재밌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