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주린이의 단타일기 '한전기술' 수익 낸 후기

by 면지 2021.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주린이인 제게 운이 몇 번 떨어지고 그 이후부터는 역시.. 무작성 사봤더니 파란색으로 뒤덮였었어요 ㅋㅋ ㅜㅠ 그러다가 '한전기술'이라는 종목을 발견했어요. 왜냐면 주가가 급등하고 있었거든요 ㅎㅎ,, 

한전기술 2개 매수

한 주에 25,900원일때도 장대양봉이 눈에 띄어서 엄청난 고공행진을 이어가길래 2개만 샀는데요. 역시 이득을 보면 더 살걸 후회됩니다 ㅋㅋ 오늘은 무려 한 주에 30,000원(4/6 기준)을 찍기도 했구요. 종가는 28,600원입니다. 제가 팔고나서도 주가가 더 오른 상태로 끝이 났어요 ㅎㅎ

한전기술 시가총액

한전기술의 시가총액은 9,898억원이구요. 4월 중순부터 '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을 추친하고, 지난달 31일에는 2289억원 규모의 해상풍력발전소 설계 구매 시공 계약을 맺었다는 공시가 있었다고 하네요. 이런 소식들 덕분에 주가가 오른듯 싶어요. 주요 업무는 원자력 발전소, 화력발전소 설계 등을 한다고 합니다. 

공기업주가 있다는 것도 최근에야 알게된 주린이지만, 공기업주가 이렇게 다 오르는 양상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일봉으로 봤을 때와 60분 단위로 봤을 때의 그래프에요. 60분 단위로 봤을 때, 오르다가 주춤, 오르다가 주춤하지만 조금씩 오르는 양상이네욥ㅎㅎ 주식의 세계는 참 신기합니다.

그리구 눈에 띄는게 4월 1일에 엄청난 상승을 보이고 있는데요. 3월 31일에 해양풍력사무소 설계구매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 때문에 그 다음날 이렇게 상승한게 아닐까 추측해봤어요.. ㅎㅅㅎ 주린이라 정확하지 않아요 ㅎㅎ;;

한전기술 매도

그렇게 사구 나서 한 주당 1,500원의 이득을 보고 팔았는데요 ㅎㅎ 왠지 너무 계속 오르니까 한번은 조정이 있을거 같다는 판단하에 팔았습니다. 매수.매도 시점을 어떻게 판단해야 할지 아직도 너무 어려워요. 종목 선택하는건 더 어렵구요..! 하루에도 몇천.몇백의 이득을 보는 코인을 시작해야하나 마음에 갈등이 생기곤 하는데 취준할 때보다 재테크 하는게 더 막막하구 어렵게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