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한도 천만원에서 1억원으로 늘리기

by 면지 2023.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저는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를 이용중인데요. 목돈을 딱 정해진 기간으로 묶어놔야 하는 예금과는 다르게 매일 매일 이자를 주는 대신, 이율은 2퍼에요. 토스 등 여러 은행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열심히 모은 천만원을 예금으로 묶기에는 혹시라도 쓸 일이 있을까 싶어, 세이프박스에 비상금처럼 넣어두었는데요. 처음에는 천만원은 아니었고, 돈이 남는대로 넣었고 천만원으로 채운 이유는 한도가 천만원까지였기 때문이에요.

천만원을 넣어놓으면 일일 이자는 세후 478원이구요. 한달로 따지면, 14340원정도 되네요 ㅎㅎ 서울에서 점심 한 끼 값정도 들어온다고 보심 됩니다.

세이프박스 한도는 ? 표시를 눌러보시면 알 수 있어요. 저는 천만원까지인데, 남편도 세이프박스 이용중인데 한도가 1억이더라구요?.... 그래서 이거 한도를 늘릴 수 있다는걸 지금 알았어요 ㅋㅋ ㅠ 제일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중간에 보시면 '설정-보관한도 올리기-1억원으로'라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눌러주세요.

한번 한도를 늘리면 다시 줄일 수는 없다고 합니다. 굳이 줄일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서 진행했구요. 한도가 1억까지 올라간 모습입니다. 천만원까지가 한도인줄 알고 이자 쌓이면 다른데로 옮겨야 하나 귀찮다.. 생각했었는데 역시 이런 기능이 있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