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코로나있다(CORONAITA)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경로 알 수 있는 서비스

by 면지 2020.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저는 요새 매일같이 코로나 발생현황에 대해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해보는데요. 무려 확진자가 6백여명을 넘어서서 정말 불안하면서 가슴이 아픕니다. 내일은 또 몇 명의 확진자가 더 나올지 조마조마합니다. 한 일주일 전부터 검색 창에 실시간으로 떠있던 단어가 있는데요. 바로 '코로나있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경로를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이구요. 바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을 검색하면 그 곳 주변에 확진자가 다녀갔는지 나옵니다. 신기하더라구요. 공지사항에 보니 2월 22일까지 누적 접속자 500만명, 누적 조회수 1,200만회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시민들의 걱정이 늘어난 거겠죠. 특히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어디 가신다면 그 근처를 검색해보시고 나가지 않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6개월 아이가 감염됐다는 소식을 들으니 진짜 마음이 아프더라구요.

'코로나있다' 사이트에 처음 들어간 모습입니다. 페이지 중앙에 검색 창이 있는데 여기에 궁금한 지역명을 입력하면 돼요. 저도 한 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안양역'을 치고, 돋보기 모양을 누르거나 엔터를 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보시면 안양역과 관련된 공간이 주르륵 뜨구요. 궁금한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안양역 1호선을 검색해봤어요. 며칠 전에 한국어 시험 보고 다녀간 곳이었는데, 근처에 확진자가 나왔다고 해서 정말 놀랐거든요. 자세한 주소도 나옵니다. 이거 개발하신 분들 손이 많이 가겠더라구요.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데 각각 동향이 다 다르니까요 ㅜㅠ

 

 

검색해 본 결과, 안양역 1호선 근처에 3군데를 다녀갔네요. 안양 소재 먹자골목, 테마거리, 석수 소재 워터테마파크입니다... 안양역 하면 안양 1번가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주말이면 사람들이 정말 바글바글한 곳입니다ㅜㅠ 당분간은 그 곳엔 가지 않는게 좋겠어요.

지난 글에서 인천, 안양 발생현황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확진자가 부평시장에 다녀가서 방역 작업이 이루어졌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코로나있다에도 '부평역 1호선'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x를 타고 지하철로 환승하여 부평역을 거쳤다고 하는데, 방문 장소 목록에 역시 포함돼 있네요. 부평 소재 가게, 부평 소재 시장 등 총 5곳입니다. 보시면 방문 장소 목록이 구체적으로 적혀 있지 않고 가게, 시장으로만 나와있는데요. 자영업자 분들께 피해가 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너무 구체적으로는 알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확진자가 다녀갔다는 이유만으로 문을 닫는 가게들이 많아졌으니까요. 자영업자 분들 정말 딜레마일 듯 합니다 ㅜㅜㅜㅜ

 

자주 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도 있습니다.

검색이 안되는 곳은 카카오 지도에 등록되지 않은 곳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개발진 수가 한정적이고, 계속해서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니 정보가 늦어질 수 있겠죠. 이건 이해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역 검색해보고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천지 신자들로 인해 확진자가 급증한 대구 지역은 대구역만 해도 무려 14곳입니다. 코로나 있다 사이트를 이용해보니 좋은 점은 이동경로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다는 점, 며칠 전에 방문했는지까지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검색한 지역으로부터 몇키로 떨어져있는지까지 나와있어서 좋아요. 다만, 부득이하게 피해를 입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구체적인 상호명이 제시될 수 없다는건 단점이자 감안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ㅜㅜㅜㅜ 최대한 집에서 나가지 않고 예방 수칙을 잘 지키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