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19 오미크론 신속항원검사 양성 후 보건소 확진문자는 언제 올까

by 면지 2022.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오미크론 신속항원검사 후 확진받고 비대면진료 받기까지의 과정을 써봤는데요.

오늘은 신속항원검사 양성판정 후, 보건소에서 언제 양성통보를 받았는지 알아볼게요.

3월14일부터 기존에는 pcr양성을 받아야 코로나 확진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이, 신속항원검사 양성시에도 확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고 지침이 바뀌었는데요.

저는 이 바뀐 지침 덕분에 근처 병원에서 빠르게 검사 후 확진을 판정받을 수 있었어요. 참고로 신속항원검사는 검사 후, 10~15분 후에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신속항원검사는 3월15일 화요일에 받았고, 검사 결과가 10분~15분 뒤에 나오기 때문에 당일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당일부터 7일간 자택 격리하면 된다고 안내해주셨어요. 이 때만해도 컨디션 나름 괜찮아서 바로 집으로 긔긔~

병원에서는 보건소에서도 문자가 갈건데 확진자가 많아 언제가 될진 모르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그 다음날인 3월 16일 오늘 확진문자를 받았습니다. 신속항원검사 양성은 3월 15일 오후 12시즈음 받았으니 약 하루 뒤에 확진 문자 통보를 받았네요.

워낙 확진자가 많이 나오는 상황이라 문자받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지만,, 왜인지 통보받고나니 안심이 되더라구요. 전 밀접접촉 이후, 계속 혼자 있었기에 다행이었어요.

문자받고 바로 역학조사 url을 통해 온라인 제출했어요.

개인정보인 이름,주민번호,주소 등등 빠르게 입력합니다. 워낙 확진자가 많이 나오니 방문경로는 따로 조사하지 않더라구요. 의료진분들 너무 고생 많으십니다,,

다음은 증상여부시구요. 키와 몸무게도 필수입력사항이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동거인 여부 입력까지 해주면 끝입니다. 전 혼자라 집에서는 편안하게 있을 수 있어 마음만큼은 편했어요ㅎㅎ ,..

국민비서 알림 시스템은 카카오톡을 선택했어요. 이제 진짜 끝~~~~핵심은 7일 격리 후, 따로 추가검사없이 일상생활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신속항원검사 양성시, 관할 보건소에서 문자는 빠르면 하루 느리면 이틀정도 뒤에 온다는거! 격리일자는 신속항원양성통보일부터 일주일이라는 점은 변하지 않으니까요ㅎㅎ

암튼 확진되신분들, 그리고 저도 빠르게 쾌차하길 바라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