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 오미크론 감염 1~5일차 증상

by 면지 2022.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3월 15일 화요일 오전에 오미크론 확진을 받은 이후, 4일째 집에서 격리중입니다 ^_^,,,

그래서 오늘은 증상이 어떠한지 일자별로 정리를 해보려고 해요. 우선 저는 증상이 경미했던 초기에 확진을 받아서 '아, 오미크론이라서 별로 안아픈가보다..'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4일차인 지금 그 생각을 정말 뼈저리게 후회할 정도로 목이 찢어지는 고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 1일차 : 우선 신속항원검사로 양성판정을 받았던 날 바로 전 날은, 밤에 열이 나고+온몸을 때려맞은 듯한 근육통에 시달렸구요.

○ 2일차 : 신속항원검사로 양성을 받은 당일날은 목이 칼칼했어요. 이 때부터는 열이 오르지도 않고, 일상생활하는데는 약 먹으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했어요. 약한 감기로 넘어가나보다 하고 착각했었던 날;; 그래서 약국약으로만 버티겠다고 의사쌤한테 진료받고 왔는데요. 확진받으시면 병원에서 꼭꼭 약을 처방받아 오세요! 저는 약을 늦게 처방받아서 더 고통에 시달렸습니다 ㅠ ㅠ

○ 3일차 : 전 날과 비슷하게 목이 조금 더 부은 정도이고, 크게 힘들진 않았어요. 밤 되면 좀 더 목이 아픈 정도?였고, 평소 게임하는 걸 좋아하는데, 게임 생각은 안나고 눕고만 싶더라구요. 기운없고 목이 칼칼함이 주요 증상!

○ 4일차 : 이 날 아침은 일어나자마자 목이 진짜 진짜 아팠어요. 목 안쪽이 진짜 말도 안되게 아프더라구요. 인후통으로 고생했다는 후기들을 많이 봤는데,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진짜 누가 목 안쪽을 갈기갈기 찢어놓은 느낌 ,, 침삼키기도 고통스럽고, 물이라도 마시면 귀 안쪽까지 쓰라립더라구요.

그래서 급하게 부랴부랴 바로필이라는 어플로 비대면 진료+약배송을 받았어요. 밤에는 아이스크림도 먹었어요.. 찬걸 먹으니 좀 그 순간에는 괜찮나 싶었어요. 식사는 마켓컬리에서 사놓은 재료들은 해먹지도 못하고, 죽을 바로 시켰어요. 전복죽 시켜서 1/4씩 소분해가며 먹었어요.

그리고 갑자기 속이 너무 안좋았어요. 죽 먹자마자 토할거 같고, 소화도 안되구요. 그래서 빈 속에 약을 먹었더니 어지럽고 침대에서 일어나질 못하겠어서, 그 뒤로는 억지로라도 죽을 조금씩 먹었어요.

○ 5일차 : 오늘인데요. 1일 3회 약도 잘 챙겨먹고, 의사쌤이 처방해주신 가글도 1일 2회씩 하고 있는데도, 차도가 안보여요. 목 안에 큰 돌덩어리가 있고+찢기는 느낌이 계속 되네요 ㅠㅠㅠ 인후통이 이렇게 고통스러운건지 처음 알았습니다,,, 인후통은 보통 4~5일은 지나야 서서히 없어진다고 하는데요. 인후통 증상은 2~3일밖에 안겪어서 그런가봐요... 좀 더 참고 푹 쉬며 기다려보는걸로 ㅠㅠ

사실 저는 크게 효과보고 있다 싶은 약이나 비법?은 크게 없었지만, 저랑 지인이 효과봤던 것들 조금 남겨볼게요. 우선은 집이 건조하면은 인후통이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의사쌤이 가습기를 최대한 빵빵하게 틀어놓으라 하셨지만, 자취생인 저는 가습기가 없었어요 ㅠ ㅠ

그렇다고 가습기를 주문하자니 며칠 걸릴 거 같아서, 샤워하고 화장실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문을 활짝 열어놓았구요. 종종 물을 냄비에 가득 받아서 팔팔 끓이기도 했어요.

그리고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물 많이 마시기! 사실 제가 물을 진짜 안마시거든요 평소에,, 근데 목 안쪽이 불편하니까 물에 자연스럽게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하루에 2L 한통씩은 다 비워내고 있어요.. ㅎㅅㅎ

알약도 한 번에 못먹어서 개당 나눠서 먹다보니 물을 많이 마실 수 밖에 없어요 ㅠㅠ ㅋㅋㅋ
나머지는 1일 3회 약 꼬박꼬박 챙겨먹고, 저처럼 빈속에 드시면은 울렁대고 토할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뭐 먹고 드세요.

그리고 저는 잠을 진짜 많이 자고 있어요 ㅎㅎ 약이 독해서 약에 취해 잠든다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래도 잠이 보약이니까요,, ㅎㅎ

저는 워낙 집순이이다보니 집에 있는게 답답하진 않은데, 아픈건 너무 싫네요.. ㅎㅎ 하루빨리 나아서 맛있는 것도 팍팍 먹고, 회사도 출근하고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