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10년째 청소안한 키보드 청소 후기

by 면지 2021. 9.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은 키보드 청소를 한 후기입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가 10년 가까이 쓴 똥컴인데요ㅎㅅㅎ 키보드도 한번도 바꾼적이 없으니 키보드도 거의 10년정도 쓴거네요.

생각보다 멀쩡해보이기는 했는데, 키 안쪽이 그렇게 더럽다고들 하시더라구요. 어떻게 청소해야하나 고민했는데요.

우선 키보드 덮개를 제거해주시구요. 키보드에 기름이 껴서 미끈미끈하더라구요ㅠㅅㅠ 우선은 물티슈로 한번씩 다 닦아주고 시작했어요.

그리고나서 지렛대로 이용할만한 자를 준비합니다. 두께는 얇으면서 단단해야 좋습니다. 굳이 자가 아니어도 상관은 없으나 받쳐줄 수 있어야 해요.

키 밑으로 자를 넣어서 튕긴다는 느낌으로 들어올려주면 끝이에요. 그러면 키가 툭 빠집니다. 빼는 느낌이 너무 재밌어요ㅋㅋbb

빼기 전에 우선 키보드 사진을 찍어놓아야 청소 후 다시 조립할 때 헷갈리지 않습니다ㅎㅎ

저는 근데 다 빼고 하면 나중에 찾는데도 힘들 것 같아서 위 사진처럼 일부만 빼고->청소->다시 조립-> 다른 부분 빼기를  반복했어요. 위 사진처럼요ㅎㅎ

생각보다는? 안더럽더라구요. 전 물티슈랑 면봉을 이용해서 닦았어요.

저 노란거는 키보드 윤활제 같았어요. 누를 때 뻑뻑하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거 같았습니다. 전 뭐가 있는게 싫어서 보이는건 다 닦아줬어요^,^

손이 안들어가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면봉을 위 사진처럼 이용해서 물티슈를 밀어넣어줬어요. 구석구석 깨끗이 잘 닦아줍니당ㅎㅎ

?? .. 스페이스바 있는 쪽이 제일 더럽더라구요. 과자를 자주 먹었었나봐요.

크흡ㅜㅠ 노다지 발견.. 깨끗이 닦아주고, 물기가 마르도록 시간을 조금씩 줬어요. 물론 키도 닦아주구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키 뒷면에 보니 키 사이즈가 큰 것들은 윤활유가 발라져 있더라구요.(노란색)

이걸 다 닦아내고 조립했더니 키를 누를 때 뻑뻑합니다ㅜㅡㅜ ex)스페이스바
윤활제를 미리 사두신게 아니라면 이 점 주의하셔서 청소하셔야 할 것 같아요.

청소 끝~~ 다 빼고 닦는데까지 1시간정도 걸렸어요.

개운합니다ㅎㅎ 더 지저분했으면 개운함도 배가 됐을거 같아요. 어머니가 키보드 청소를 겉부분이라도 거의 매일 하셔서 양호했던 거 같아요.

그리고! 당연히 아시겠지만 키보드 청소 전에 선 분리하시고 시작하셔야 합니다ㅎㅎ 끝난 후에는 물기가 남아있어서 하루 정도는 키덮개 없이 자연건조 시켜줬어요.

매일 만지는 키보드.마우스에 세균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더라구요. 한번씩 시간 여유 있으실 때 꼭 청소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