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프린터 없을 때 pdf파일로 저장 방법

by 면지 2021.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당 :)

오늘은 집에 프린터가 없는
저에게는 너무나 꿀팁이었던 부분이에요.

 연말정산 서류를 다운받아 출력해야
하는데, 프린터가 없었거든요..

프린터가 없을 때 해당 서류를
pdf파일로 저장하는 법입니다.

우선
저는 월세납입내역서가 필요했어요.
연말정산 월세공제를 받아야 하거든요.

이 사실이 중요한게 아니라!
증명서를 인쇄해야 할 때
프린터가 없더라도
버튼을 우선 눌러볼게요.

걱정은 제쳐놓으시구 프린터기가
없더라도 인쇄로 넘어가주세요.
그럼 팝업이 뜰겁니다.

인쇄 화면이 딱! 뜨고, 대상에 보면
저희 집엔 없는 프린터 모델이 뜨네요.
화살표를 눌러 다른걸로 바꿔줄게요.

보시면 그 아래에
pdf저장이라고 뜨네요ㅎㅎ
이게 여기에 뜰줄은 저도 전혀 몰랐어요.

역시 하나하나 다 눌러보면
해답이 있어요.

'PDF로 저장'을 선택해주니
하단의 파란색 버튼이 인쇄에서
'저장'으로 바뀌었어요.
저장해주면 끝~~~~

 이렇게 해서
정부24에서 발급받은
주민등록등본과

은행에서 발급받은
월세납입내역서까지
pdf로 다운받는데 성공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