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소 스위치 커버로 셀프 교체하기(3구,1구)

by 면지 2023.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추석 명절 때 부모님 집에 가서 꼭 해드리고 싶었던게 스위치 바꾸는 거였어요. 쿠팡에서 사려다가 다이소에서도 판다길래 사러갔어요.

1구,2구,3구 각각 팔고 있었어요. 저는 1구,3구 샀어요. 가격은 2천원,3천원이구요.  

제품 뒤에 보면 교체 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어요ㅎㅎ 잘 숙지해야 두 번 일하지 않게 돼요.

준비할 것은 일자드라이버, 절연장갑 정도인데요. 전 장갑없이 했지만 준비하시는게 안전상 좋을거 같아요.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두꺼비집 내리기에요. 두꺼비집에서 전등 표시된 것만 내려줍니다.

다른거까지 다 내리면 냉장고 등 다 작동이 멈춰서 전등만 내려줬어요.

너무 오래된 스위치커버ㅠㅠ 20년 가까이 쓰면서 바꾼적이 없어서 노랗다 못해 누렇네요. 우선 겉 커버를 벗겨줍니다.

뜯고 나니 더더욱 빨리 교체해주고 싶네요ㅎㅎ. . 위 아래에 나사가 하나씩 박혀있어요. 드라이버로 돌려서 나사 2개부터 빼줍니다.

이제부터 조금 힘들어졌어요ㅋㅋ5분이면 교체할 수 있다고 해서 쉬울줄 알았는데 저 선이 유연하지가 않더라구요. 무지하게 억세고 뻣뻣합니다ㅠ

어디에 꽂혀있는지 사진을 잘 찍어두고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똑같은 위치에 꽂아야 하니까요.

그리고 저 선을 빼려면 꽂혀 있는 곳 옆에 흰 버튼을 진짜 세게 눌려줘야 선이 빠져요ㅠ 저게 잘 안돼서 애먹었어요.

다이소 스위치커버는 뒤에 보면 이렇게 되어 있어요.  아까 그 위치에 똑같이 선을 꼽아주면 똑딱 소리가 납니다.

선 색깔이 똑같다보니 위치를 기억하는게 헷갈리더라구요. 실제로 잘못 꽂아서 다시 빼느라 애먹었어요ㅋㅋㅋㅠ 처음부터 잘 꽂아야해요.

스위치를 뜯는 순간부터 바닥에 시멘트랑 가루 같은게 후두둑 떨어지더라구요. 흰 벽지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어요.

☆ 중요한건 끼워넣기 전에 두꺼비집 올리고 버튼 켜봐서 정상작동 하는지 확인하셔야 두 번 일 안해요!!

스위치도 위아래가 있기 때문에 잘 보시고 연결하셔야 합니다. 깊게 쑤욱 꽂아주면 딱 소리가 나요. 다시 원래대로 나사 돌려넣고 커버 씌우면 끝! 이거 하나 하는데 30분은 걸렸어요ㅋㅋㅋ

바로 화장실쪽 커버도 바꾸기 시작했어요.

화장실은 비교적 쉬운게 1구짜리에요. 굉장히 쉬워요.

여기도 스위치커버는 엉망이에요ㅋㅋㅠ 뜯는 순간 시멘트가루가 너무 많이 떨어져서 당황했어요. 역시나 여기도 선 빼는건 힘들었어요.

다 완성된 모습 보여드릴게요. 3구,1구 순서대로 사진이에요.

진짜 깔끔하죠!! 정말 속시원해요ㅠㅠ 엄마도 굳이 뭘 힘들게 바꾸냐고 했는데, 막상 바꾸고나니 좋아하셨어요.

기존 스위치커버가 미관상도 별로였지만 헐거워져서 자꾸 빠지곤 했는데 지금은 너무 편하네요bb

전선 빼는데 힘이 부족해서 애먹은거 빼고는 셀프로 할만큼 난이도는 쉽긴 한 거 같아요bb 다이소 스위치커버로 셀프 인테리어 도전해보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