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서울 길동역 산부인과 추천 '메리제이산부인과' 질염검사 자궁경부암검사 후기

by 면지 2022.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은 산부인과에서 질염 검사를 받고온 후기입니다.

잔병치레를 크게 앓지 않는 편인데, 한 1년전부터 밑이 가렵고 따갑고 하는 증상이 생기더라구요. 겁이 났지만 매일 그런 것도 아니고 며칠에 한번씩 찾아오기에 무시하고 지냈는데요.

점차 그 빈도가 심해지면서 저녁에 특히 더 하기에, 용기를 내 병원에 방문한 적이 있어요. 근데,,, 검사를 받고 바로 약처방을 해주시더라구요.

약을 먹고 잠도 충분히 잤는데, 오히려 더 가려워서 그 뒤로 병원에 대한 신뢰가 떨어졌던거 같아요;; 그렇게 관리만 열심히 해주다가.. 한 번 더 용기를 내서 병원을 찾았어요.

인터넷에 여러군데의 산부인과 후기를 보고, 후기가 가장 좋았던 서울 길동역 근처의 '메리제이산부인과'에 방문했어요. 강동역에서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요.

7층에 있구요. 이 상가 건물에 병원이 넘 많아서 방문자가 많아, 엘레베이터 타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운동겸 걸어 올라갔어요.

점심시간은 1시~2시로 1시간이구요. 토요일도 2시까지는 운영합니다. 평일은 6시30분까지 하구요.

이전에 갔던 병원이 안좋은 기억으로 남아서.. 긴장했는데, 간호사쌤과 의사쌤 모두 넘 친절하시고  편안하게 안내해주셔서 좋았어요ㅠ ㅠ 진짜 추천드려요!!

가서 한 일은 첫 방문이라 인적사항 적고, 증상을 말씀드린 후 대기를 했어요. 5명정도 이미 대기를 하고 있어서 20분?정도 기다렸어요. 병원 내부도 너무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였습니다.

여선생님 이셨고, 차례가 되어 증상을 말씀드렸고 검사를 진행하기로 했어요. 탈의실에서 치마로 갈아입고, 의사쌤이 검사&소독 진행해주셨구요. 2~3분정도로 짧은 시간이었지만 민망하지 않게 계속 설명해주셨어요.

멸균증류수로 소독?하고, 약 넣고 아로마오일로 마무리해주신걸로 기억해요.

균검사&자궁경부암 검사까지 진행했구요. 균검사 결과를 보고 다음날 연락을 주시기로 했어요. 균에 맞게 약을 쓰는게 더 낫다고 해주셔서, 약은 따로 처방 없었구요.

자궁경부암 검사는 작년대상이었는데, 안했어서 건강보험관리공단에 전화해서 올해로 이월해달라고 하면 검사비용 15,000원 무료라고 알려주셨어요.

귀찮아서 그냥 지불하려고 했는데, 전화해보고 안되면 나중에 계좌이체하심 된다면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어요. 덕분에 건강보험에 전화(1577-1000)해서 이월하구 무료로 검진받았어요!

면역력이 약해져서 질염이 생겼을수도 있고, 피부가 연하고 약해서 간지러운걸수도 있다고 하셨어요.

균이 없어도 간지러움이 있을 수 있고, 드라이기&선풍기 바람으로 샤워 후 아래를 말리는건 오히려 건조해져서 안좋다고 하셨어용..대충격,,,🤦‍♂️

습하면 더 안좋을줄 알고, 열심히 신경썼는데 더 안좋아질줄 몰랐던거죠ㅠ ㅠ

자궁경부암 검진은 1년에 한번씩 시간내서 받는게 예방차원에서 좋다고 하셨구요. 오히려 젊을수록 안걸리는게 아니고, 더 잘 퍼질 수 있다고 해주셔서 정신이 번쩍 들었네요ㅠ ㅠ🥲

균검사는 검사 후 다음날 오후에 나오고, 자궁경부암 검사는 5일정도 소요되며 결과는 우편(이메일은 선택)으로 온다고 합니다. 암검진 결과는 병원이 아닌 공단쪽에서 일괄발송 하는거 같았어요.

질염 균은 종류가 다양하다고 알고 있고, 그 중 하나가 곰팡이균인거 같아요. 어떤 균인지 알아야 그에 맞는 약을 써야 잘 듣겠쥬

아직 결과는 못받았지만, 부디  .. 큰 일은 아니길 바라면서..!! 산부인과에 방문하는게 미혼 여성분들에게 부담이 될 수 있으실텐데, 만성이 되기 전에 용기내서 꼭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균검사 및 상담까지 해서 39천원가량 지불했고, 자궁경부암 검사는 무료로 진행했구요. 참고하세용ㅎㅎ 글고,, 찾아가길 정말 잘했다싶은  '메리제이산부인과' 추천드려요!!

궁금한 점에 대해 속시원히, 따뜻하게 상담해주셔서 아주 좋았습니다. 내돈내산 검색하여 방문한 솔직 후기에요 :) 추후에 결과가 나오면 또 후기 남겨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