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봤습니다

서울 성내동 뽈찜 맛집 '원조 성내볼데기집' 후기

by 면지 2023.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오늘은 '원조 성내볼데기집'이라는 음식점 리뷰입니다 ㅎㅎ

위치는 JYP엔터테인먼트와 가깝구요. 네이버에 등록된 가게 운영 시간은 저녁9시까지에요. 지인 분이 알려주셔서 너무 너무 궁금했던 곳이었어요.

가게 외관은 이렇습니다. 딱 봐도 오래된게 느껴지더라구요. 요런 노포 느낌의 음식점이 그리웠는데 반갑더라구요.

8시쯤 갔던걸로 기억하는데 아무래도 9시까지다보니 식사만 가능하다고 알려주시더라구요. 뽈찜 소자로 시켰어요. 벽에 보시면 싸인같은게 엄청 붙어있어요 ㅎㅎ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라고 적혀있네요. 

반찬 먼저 나왔구요. 석박지랑 검정콩자반, 고추절임, 나머지는 젓갈?인거 같아요. 반찬이 다 맛있더라구요. 공깃밥은 하나만 시켜서 나눠먹고 볶음밥 하나 시켜먹으려고 했는데 막상 먹다보니 배불러서 ㅎㅎㅎ

되게 빨갛길래 매울줄 알았는데요. 막상 먹어보니 안맵더라구요 ㅎㅎ 대신 계속 먹으니 약간 씁-하 하는 느낌이에요.

콩나물이 위에 엄청 넉넉히 올라가 있어요.

맛있게 다 먹었구요. 안쪽에 고기가 숨겨져 있어서 잘 발라 먹었어요. 자극적인 맛은 아니고, 시원하면서 약간 매콤한 맛이에요. 맵단짠 이런 느낌일 줄 알았는데 오히려 끝맛이 깔끔하더라구요.

시간이 애매해서 급하게 먹고 나온 느낌이 있는데 반주해도 너무 즐거울 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