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봤습니다

세계맥주 추천 : 필리핀 국민맥주 '산미구엘'

by 면지 2022.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어제는 저희만의 삼겹살데이였어요. 집에 어머니가 가져다 주신 삼겹살이 있어서 구워먹기로 했어요! 그리고 맥주창고에서 사왔던 '산미구엘' 맥주를 처음 먹어본 날이기도 합니다.

초점이 나가버림~~ 오빠가 먹어본 맥주중에 가장 맛있었다는 '산미구엘' 맥주에요. 병맥주이구요. 병 모양이 너무 귀엽더라구요. 병맥주치고 윗부분이 좁아지고, 작은 병이라서 양은 많지 않았어요. 

여지없이 등장하는 다이소 2천원짜리 컵! 요즘 맥주 마실 때 유용하게 잘 써먹고 있어요. 캔맥주는 캔채로 마셔도 되지만, 맥주의 색의 미묘한 차이를 눈으로 보고싶을 때가 있더라구요. 그럴 때 쓰기 좋음! 

기름기 낭낭한 삼겹살과 함께 했어요. 먹고 9시에 기절해서 잔 건 안 비밀;; 이 날 야근까지해서 엄청 피곤했거든요. 인덕션 선물받은걸로 구워먹었는데 바로 먹어서 맛있는데, 기름이 진짜 장난아니게 주변에 다 튀었더라구요. 맛있게 먹고 치우기 전에 봤는데 아찔;; 난리였지만,,, 즐거웠으니 만족!

본론으로 돌아와서 산미구엘 맥주는 처음 마셔봤는데, 필리핀 맥주라고 해요. 가격은 2800원인가에 사왔던거 같아요. 파는 곳마다 가격은 다르지 않을까 싶어요.

5% 도수의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어요. 용량은 320ml로 작습니다. 몇 입 오빠랑 나눠마시니 금방 없어지더라구요. 

오빠 말로는 필리핀 갔을 때 마셨는데, 필리핀 국민맥주였다고 해요. 맛이 어떨지가 가장 궁금했는데요.

오빠가 왜 인생맥주라고 하는지 알거 같았어요. 제 입맛에도 너무 맛있었어요!! 산미가 있긴한데, 아주 미미한 편이었구요. 청량감 굿이고, 가볍게 호록호록 잘 넘어가는 맛이에요. 청량+약간의 상큼+개운함이 최고였어요. 또 사다마시려구요ㅋㅋ

거품도 포근하니 너무 맛있었던 맥주에요. 삼겹살이랑은 너무 잘 어울렸고, 치킨이랑도 두말하면 잔소리일 거 같아요. 전 사실 맥주만 마시는 경우는 없고, 맛있는 안주에 반주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 자체로 톡톡 튀진 않는 산미구엘이 맘에 들었던거 같아요 ㅎㅎ 함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