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여름관련주 신일전자 매도 수익본 후기

by 면지 2021.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 진짜 날이 너무 더운데요. 에어컨을 안켜고는 살 수가 없는 요즘입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 때, 지금도 그 때도 아는게 거의 없는건 똑같지만 당시에는 단타에 빠졌었어요.

키움증권-신일전자 차트

언젠지 기억도 잘 안나지만, 장대양봉(빨간봉)이 나타난걸 전 날 저녁에 확인하고 30개를 매수예약을 걸어놨는데요. 그 다음날 조금 오르더라도 바로 팔아야지 했으나 예상밖으로 떨어지면서 팔지 못하고 계속 갖고만 있었어요.

전 큰 금액을 당초 투자할 생각을 안했기에 10만원도 안되는 금액이었지만, 계속 잔고에 (-)로 떠있는게 찝찝하더라구요. 금액을 크게 투자했다면 물렸다고 표현하는게 이건가 싶었어요..ㅎㅎ

그 뒤로는 단타를 안하고 삼전과 미국주식 및 달러선물을 종종 사모았는데요. 그래도 줄기차게 키움증권 어플에 들어가긴 했습니다ㅎㅎ

그러다가 애물단지 같았던 신일전자 주가가 급등했더라구요. 거래량도 확 오른거 보이시죠. 이 때다 싶어서 갖고 있던 30개를 팔았어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역대급 폭염 예보로 선풍기로 유명한 신일전자 주가가 급등한거더라구요.

최고가는 거의 3천원까지 찍었지만 저는 2600원정도를 찍는걸 보고 바로 팔았습니다ㅎㅎ 수익률은 7.87퍼센트이나 투자금액이 얼마되지 않아서 수익 본 금액은 5600원정도네요 귀욥ㅎㅎ

2395원대에 사서 2590원에 팔았습니당ㅎㅎ 커피값 벌었네요. 그래프에서 보시면 아시겠듯이 확 올랐다가 다시 주루룩 내려오는 모습이네요. 이번 매매를 통해서 생각이 드는 것은 계절을 타는 업종은 그 시기를 잘 노려서 미리 매수해둬도 이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는 거였어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