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라인으로 의자 폐기물스티커 구매해서 버리는 방법

by 면지 2022. 10.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해봤어요.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편리하게 신청하고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네이버에 검색하실 때, '00구 폐기물스티커'라고 검색하면 해당구청 홈페이지가 뜰거에요.

폐기물이라도 다 같은 폐기물이 아니더라구요. 폐기물이 재활용은 가능한지, 대형폐가전인지,

소형폐가전인지 그것도 아닌 폐기물인지 확인해서 처리를 하셔야 해요. 저는 의자를 버릴거라서 5번에 해당되더라구요.

우선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수수료 확인' 버튼을 눌러 얼마인지 확인해볼게요 ✔️

가격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나오는데, '의자'라고 검색하니 8개가 나오더라구요. 저는 바퀴달린의자(일반)으로 구매했어요. 가격은 4천원이구요.

수수료를 확인했으니, 이제 신청을 해봅니다. '온라인 배출신청하기'를 누르구요.

수거일은 월요일~토요일이고, 수거가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품 확인 후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구요. 무단투기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구요.

로그인을 해야 신청이 가능해요. 회원/비회원으로 신청  둘 다 가능해요. 비회원이더라도 핸드폰인증만 하면 쉽게 신청할 수 있어요.

배출 예정일을 선택하면 돼요. 일요일을 제외하고 2일 이후부터 선택할 수 있어요.

그 다음은 배출장소 선택하심 되구요. 보니까 배출위치를 자세하게 적어야 되더라구요.

그 다음은 배출할 물품과 수량을 선택하면 돼요.  가격은 4천원이네요. 크기,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신청하면 끝이 아니고, 결제까지 해야 끝나요.

결제 후에는 '인쇄' 버튼을 눌러 폐기물스티커를 인쇄하여 물품에 붙이면 됩니다. 그리고 정해진 날짜에 물건을 해당장소에 내놓으면 되구요.

참고로 신고필증은 이렇게 생겼더라구요. 이름은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필증이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