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온라인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교육비납입증명서 등 발급(ft. 홈에듀민원서비스)

by 면지 2021.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오늘은 인터넷에서 생활기록부 또는
성적증명서를 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우선은
'홈에듀민원서비스'를 검색해주세요.

필요한 것부터 말씀드리자면
1. 발급받고자 하는 분의 주민번호
2. 발급받고자 하는 분의 공인인증서
입니다.

홈에듀만 쳐도 바로 나오는 사이트에요.
https://www.neis.go.kr/
여기로 접속해주세요.

사이트명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네요.

보시면 화면 중앙에
'홈에듀 민원서비스'가 보입니다.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리고나서 본인이 나온 학교의
교육청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온라인 발급민원'탭을 보면
다양한 증명서를 뗄 수 있는데요.

졸업증명서,생활기록부
재직증명서,경력증명서

합격증명서,성적증명서
학원감사 사실확인서까지
정말 많네요 ㅎㅎ

저는 '생활기록부'를 선택해봤습니다.

그러면 증명서마다 팝업이 뜨는데요.
그 내용이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생활기록부의 경우 재학생 및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발급받으실 분의
성명&주민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공인인증서 인증하면 됩니다.
인증서 로그인 후에
아래처럼 뭘 발급받을지 선택하세요.

뭘 발급받을지 선택하고
학교명.음성바코드 출력여부.
주민등록번호 표시여부를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주민번호가 나오는게 찝찝하시면
생년월일을 선택하시묜 되겠쥬?

그러면 위처럼 진행중이라는
내용이 딱 뜹니다.
기다리기만 하면 끝이에요~~

처리상태를 보시면 '처리완료'라고
뜨고, 여기서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럼 pdf로 저장이 됩니다.

다운받은 pdf를 실행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 발급받으신 분의
생년월일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끝입니다~~~

요즘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생기부부터 성적증명서까지
다 발급받을 수 있다니
정말 편하구 좋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