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

by 면지 2020.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조립컴을 맞춘지 어언 반년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조립컴을 맞추고 나서 윈도우10을 처음 깔았지만, 기존에 쓰던 기능들만 똑같이 쓰다보니 큰 차이점을 모르겠더라구요. 다만 지난번에 포스팅했듯이 절전모드 해제 등 가끔 찾는 기능들은 한 번 검색을 해봐야 하는 정도에요. 오늘은 그래서 윈도우10에서 프로그램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1분이면 다 숙지하실거에요!

 

 

가장 먼저 컴퓨터 하단에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시고, '제'라고만 쳤어요. 보시면 제어판 아래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라고 뜨는데요. 이걸 클릭해주시면 돼요. 예전 컴퓨터였다면 제어판으로 들어갔을텐데 제거 버튼이 바로 나와서 좋네요 ㅎㅎㅎ

 

그러면 위 사진처럼 컴퓨터에 깔려있는 앱들이 좌르륵 떠요. 이 중에서 본인이 삭제하길 원하는 앱을 클릭하시고 그 아래에 뜨는 '제거'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ㅎㅎㅎ

제거 버튼을 누를 경우, 제거를 정말 할건지 다시 한 번 묻는 창이 뜹니다. 이걸 눌러주면 앱이 삭제가 되는거구요. 앱 크기에 따라서 삭제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다 다른걸로 알고 있어요! 새학기 전에 공부에 집중하기 위해 게임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대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