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신한은행 atm 출금.입금.계좌이체.무통장송금 이용한도, 이용수수료

by 면지 2020.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현금 사용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지만, 그래도 현금이 필요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결혼식, 장례식 등에 갈 때 가져가야 하는 경우도 있구요. 저희 집은 집 아주 근처에 신한은행 atm기기가 있어서 현금이 필요할 때 츄리닝 입고 후딱 다녀오곤 해요! 동네에 위치한 atm이라 atm기기가 두 대밖에 없는 작은 곳이지만 있다는걸로도 아주 만족..!

근데 보통 저녁에 출금하러 가면, 수수료가 붙을 때도 있고 아니었을 때도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atm에서 출금하면서 수수료는 얼마나 붙는지 알아왔어요 ㅎㅎ

출금, 입금, 계좌이체, 무통장송금시 이용한도(1회 한도/1일 한도)와 이용수수료입니다.

출금의 경우 카드/통장은 현금의 경우 1회 최대 한도는 100만원이고, 1일 최대 한도는 600만원이구요. 타행카드로는 수표를 출금할 수 없어요. 입금의 경우 카드/통장으로는 1회 한도 현금 150매, 1일 한도는 제한이 없넹. 계좌이체는 수단에 상관없이 1회 한도는 600만원으로 고정돼 있구요. 무통장송금은 1일,1회 한도 100만원입니다.

수수료는 오른쪽의 파란 표를 참고하시면 돼요! 신한은행 앞 계좌이체는 영업시간에 관계없이 면제이구요. 출금의 경우 영업시간 중에는 면제, 영업시간 외에는 최대 500원이에요. 그래서 항상 5백원이 붙었던 거군요 ㅎㅎㅎㅎ 수수료를 아끼고 싶으시면, 은행 영업시간에 atm을 방문해야겠어요.

타행 앞 계좌이체의 경우 10만원 이하는 500,600원이지만, 10만원이 넘어가면 1천원이나 붙어요 ㄷㄷㄷ

 

 

기기마다 오만원권 거래 가능기기가 있고 안되는 기기가 있으니 확인하시고 출금하셔야 해요! 거래가 가능한 기기라고 해도 atm기기 안에 5만원권이 다 소진된 경우 뽑을 수 없다고 안내가 나오더라구요. 

신한은행 atm기기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수수료 생각없이 필요하니까 뽑곤 했었는데, 지금까지 낸 수수료만 해도 꽤 되겠더라구요 ㅎㅎㅎ 출금시 수수료가 안붙으려면 영업시간에 방문하는게 최선이겠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atm기기도 수시로 소독을 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다만 제가 가는 곳은 두대밖에 없는 곳이라 엄청 좁아서 거의 등을 맞대고 해야 하는데요. 웬만하면 앞의 분이 다 하시고 나올 때까지 기다린 후에 이용하는 편이에요 ㅎㅎ 여러분들도 건강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