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AFPK자격증 갱신신청 하는 방법 (라이센스비 10만원)

by 면지 2020.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어제 드디어 afpk 갱신 교육이 학점으로 반영됐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어제 바로 갱신 신청을 하려고 했는데, 어찌저찌 하다보니.. 귀찮아서 오늘 하게 됐네요 ㅎㅅㅎ 갱신 신청은 FPSB Korea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패스에서 10학점짜리 강의를 들었는데, 이패스의 경우 수업을 다 수료한 경우 매주 금요일에 처리를 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패스 측에서 FPSB로 결과를 보냈고, 덕분에 한국FPSB 측에서 계속교육학점이 충족됐다는 문자를 보내줬어요. 이제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로그인 한 후, 갱신 신청만 하면 끝입니다!

 

 

 

저는 2019년 4월 30일이 유효기간이었는데, 정지된 후 1년 이내까지는 계속교육학점 20학점을 취득하면 자격을 다시 갱신할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저는 2020년 4월 30일까지가 마지막 기한이었던 건데요. 이 때까지 교육 갱신을 안하면 AFPK 자격증이 사라졌겠죠?ㅎㅎㅎ... 나름대로 학교 다닐 때 시간 쪼개가며 열심히 한,두달 정도 공부해도 딴건데 없어졌으면 아쉬울 뻔 했어요.

윤리 2학점을 포함해서 20학점을 채우면 되는데요. 2학점을 제외하면 18학점이죠. 저는 10학점은 외환전문역 1종 취득으로 받을 수 있었고, 나머지 8학점은 이패스에서 10학점짜리 수업을 들어서 채웠어요. 총 22학점이 됐네요.

 

신청 창이에요. 개인정보다보니 다 지우긴 했는데, 이메일.핸드폰번호.주소.직장명.영문명 등을 치면 돼요. 저는 현재 취업준비 중이라 직장을 뭘로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이에 대한 안내가 없길래 그냥 '일반'으로 선택하고, 회사명.지점.부서명에는 '취업준비생'이라고 썼어요 ㅎㅎ;; 이렇게 쓴 게 뭔가 문제가 생기면 FPSB측에서 안내를 해줄 것 같아서요.

영문이름은 '성, 이름' 순으로 쓰면 되고, 반드시 대문자로 써야 해요.

 

 

다음으로 '윤리규정 준수 서약서'라고 해서, 내가 현재 어떤 문제와 얽혀있지 않다는걸 확인하는 과정이에요. 다 '예'를 눌러주고, 결제만 하면 됩니다.

가장 맴찢이었던 과정;;ㅎㅎ..... 라이센스비가 무려 10만원이에요 ㅜㅜㅜ 진작에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결제하려니 정말 마음이 아프네요.. 왤케 비싼걸까요 ㅜㅜ 물론 할인받을 수 있는 조건들도 있습니다.

법인회원(교보생명, 신한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등)인 경우 재직증명서를 보내면 되구요. 학생인 경우 재학.휴학 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를 보내면 반값에 신청 가능해요. 저는 어느 것에도 포함이 안돼서 10만원을 다 결제했습니다 흡...

 

 

AFPK 자격은 이렇게 갱신이 끝났지만, 2년마다 이런 과정을 계속 해줘야해요. 강의를 들어서 20학점을 채우고, 라이센스비도 주기적으로 2년마다 결제를 해줘야겠죠 ㅎㅎ;;; 이 금액을 지원해주는 회사에 다니면 자격 유지가 유리하지 않을까 싶네요. 

신청은 이렇게 간단하게 끝이 났습니다! 3월 14일에 신청했고, 심사는 7~10일정도 걸려서 알려준다고 하네요. 바로 신청이 끝난건줄 알았는데 그 이후로도 시간이 꽤 걸리네요. 미뤘으면 상반기 서류에 못썼을 수도 있겠어요 ㄷㄷ

갱신 과정을 거치면서 느낀건 돈이 많이 든다.. 열심히 공부하자 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