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

전산세무2급 2019년도 일정 및 공부방법 알아봐요 (feat.박쌤전산회계추천)

by 면지 2019.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

제가 포스팅에서 간간히 운을 띄운 적은 있었는데 이렇게 따로 후기를 남긴 적은 없었던 내용인데요.

10월 초에 '전산세무2급' 자격시험을 치루고 왔고, 현재는 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어요.

저는 현재 전산회계 2급, 전산회계 1급을 취득해놓은 상태이고 몇 년이 지나 전산세무에도 도전해보고 싶어 시작하게 된 공부이구요. 실 공부기간은 2주정도밖에 되지 않아 이론 시험에서 당황을 많이 했어요.

이번 10월 시험은 가채점을 해도 부분점수에 따라 결과가 어떨지 잘 모르겠어서 탈락했다는 마음으로 11월 시험 준비하고 있습니다. 만약 운좋게 10월 말에 합격 소식이 들려온다면 11월 30일 올해 마지막 시험에는 전산세무1급을 취득해보려고 해요. 2급과는 난이도 차가 매우 크다고 들었지만 도전에 의의를 두며 ! ㅎㅎㅎ

 

제 접수내역이에요.

얼굴은 공개하고 싶지 않아 잘라냈고, 보시다시피 10월 5일 인천 자동배정으로 시험을 치루고 왔어요.

가채점 결과 이론에서는 4개를 틀렸어요. 심지어 이것도 찍은게 맞아서 그렇지 실제 실력이었다면 7개정도 틀렸지 않았을까 싶어요..ㅎㅎ

실기에서도 운이 따라줬으면 좋겠답니다....

 

 

올해 전산세무회계 남은 시험일정은 11월 30일(토)이 마지막이에요.

물론 전산세무시험의 경우 1년에 총 5번이 있어서 약 2달마다라 떨어져도 기다리는 부담이 크진 않은 편이에요.

하지만! 다음 해 상반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따놓고 싶으실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시험을 한 번 준비해본 사람으로써 도움을 받았던 사이트를 소개하려구 해요!

 

바로~~ 네이버 카페 중 '박쌤 전산회계'인데요.

저는 전산회계 2급, 전산회계 1급을 박쌤의 무료 인강과 기출문제 풀이로 합격할 수 있었어요!!!

요새 자격증 준비한다고 하면 책값, 인강비용 등 자격증 접수비 외에도 돈이 많이 들잖아요...

취준생이다보니 돈을 적게 쓰면서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많이 고민하는 편인데

박쌤의 강의는 저에게 한줄기 빛이었어요 ㅜㅠ 정말 감사해요...

 

물론 책은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하지만! 인강을 무료로 제공해주신다는 점이 정말 대단하신 것 같아요.

네이버 카페 가입하셔서 전산회계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까지는 강의를 무료로 들으실 수 있어요.

이론+실기 , 그리고 기출문제 풀이까지 들을 수 있답니다.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기출문제가 당해거까지만인가.. 암튼 몇회치밖에 안나와있는데

박쌤 전산회계 카페에 첨부파일까지 싹 올라와있기 때문에 정말 도움 많이 받았어요.

 

 

 

카페 말고도 유튜브에 '박쌤 전산회계' 검색하셔서 인강 들으실 수도 있어요!!!

저는 카페를 합격후기나 자유게시판 등 글을 보기 위해서도 가입했기 때문에

만약 나는 인강만 들을 것이다 하시면 유튜브로 시청하시는거 추천드려요!!!

설명에 군더더기도 없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지루함 없이 듣고 있어요.

보통 1.75배속으로 듣고, 여러번 듣는 경우 2배속으로 듣고 있어요.

 

10월 시험은 이론+실기 강의를 안듣고, 기출만 한 10회 풀고 들어가서 모르는게 많았던 것 같아요.

지금은 박쌤 전산회계 인강으로 이론 강의도 듣고, 매일 1회씩은 기출을 다시 풀어보고 있어요.

돈없는 취준생에게는 박쌤 전산회계 무료강의는 정말 한줄기 빛같은 존재입니다...bbbb

넘나 감사해요 ~!!

저는 그럼 이만 이론 강의 들으러 총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