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험

KBS한국어능력시험 자격번호, 취득일자 확인방법(+자격증 발급)

by 면지 2020. 5.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국민연금 서류를 제출하는데, 고민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kbs한국어능력시험 응시번호, 자격번호를 서류에 뭘 써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처음에는 당연히 6자리 수험번호를 썼는데 뭔가 찜찜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자격번호가 따로 있었어요!!

 

우선 kbs한국어능력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메뉴바 상단에 '성적 및 자격증-자격증 발급신청 및 자격번호 안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격증을 신청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근데! 한국어 시험의 경우 성적표와 자격증으로 나뉘더라구요.

저는 성적표를 보고 기업 서류를 작성했는데, 자격증을 보고 작성하시는게 정확해요!

자격증에는 자격번호, 자격취득일이 정확하게 나와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나는 아직 자격증을 발급받지 못했다 라고 하신다면

자격번호만 먼저 확인하실 수 있어요.

'신청내역'에 들어가서 나오는 2020으로 시작하는 자격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마 2020년도에 시험을 보고 취득했기 때문에 앞자리가 2020인 거 같아요.

만약 작년에 보셨다면 앞자리가 2019일듯 싶네요.

저는 서류 쓸 때는 홈페이지에서 참고해서 쓰고, 후에 필요할 일이 생길 것 같아

자격증을 신청해두었어요. 종이 한 장에 무려 5천원....ㄷㄷㄷㄷㄷㄷ

이틀정도 걸렸고, 싸인하고 받았어여

한국어진흥원에서 보내주신 자격증 봉투..

사각 봉투에 들어있네여

 

 

서류에는 맨 위에 자격번호 11자리를 쓰시면 되구요.

자격 취득일 또한 나와있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 쓰시면 돼요!

맨 아래쪽에 2020년 5월 25일은 자격증을 신청한 날짜이기 때문에,

또 신청하면 이게 바뀌니까 이걸로 쓰시면 안됩니당

 

자격증 뒷면에는 한국어시험과 관련된 내용이 나와있네요.

참고하실 분들 있으실까 해서 찍어봤습니다.

유효기간이 2년 ㅜㅜㅜ 토익도 한국어 시험도 눈물나네여

저는 3+등급을 정말 간신히 받은거라서 유효기간 내에 취업하는게 간절합니당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