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롬 인터넷 첫화면 설정하는 방법

by 면지 2020.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집에 와서 엄마에게 컴퓨터를 알려드리고 있었는데, 크롬을 누르면 첫 화면에 '구글'이 뜨더라구요.

'네이버'가 더 익숙하셔서 네이버로 바꾸려고 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랑 좀 다르다보니 어떻게 바꿔야할지 감이 안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크롬에서 첫화면 설정하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에 처음 들어갔을 때 우리가 원하는 화면이 이거겠죠?ㅎㅎ

이렇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화면 오른쪽 상단을 주목해주세요.

 

크롬에서 보시면 오른쪽 위에 '점 세 개' 버튼이 있어요.

그걸 누르시고 '설정'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랑 크게 차이를 못느꼈는데, 다음 창에서 조금 당황했어요.

조그마한 팝업이 뜨는게 아니라 창이 아예 바뀌더라구요.

설정할게 이렇게나 많다니 ㅋㅋㅋ....

이제 여기서 스크롤을 쭈우욱 내려주세요.

 

 

그러면 아래쪽에 '시작 그룹'이라는게 나옵니다.

여기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나서 '새 페이지 추가'버튼을 누르고, 본인이 첫 화면으로 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는 네이버를 하고 싶었으니 'www.naver.com'을 입력해줬구요.

다 쓰고 '추가' 눌러주세요.

 

 

이게 끝입니당!! ㅎㅎㅎ

이렇게 한 후에 크롬으로 인터넷 접속하면 네이버가 첫 화면으로 떠요.

정말 쉽죠?ㅎㅎㅎ

나중에 변경하고 싶다면 네이버 옆에 점 세 개 클릭하고 삭제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