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폐토너 처리하는 방법(폐토너 수거. 폐토너 버리기)

by 면지 2021.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오늘은 '폐토너 처리하는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최근에 맞닥뜨린 문제가
바로 이 폐토너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였거든요.


가정에서는 토너를 쓰면
꽤 오랜 시간 사용해서
처분할 일이 많지도 않았고,

어릴적이라 어떻게 처리했었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ㅜㅠ


폐토너는 토너통 안에
토너가루가 남아있는데

이게 발암물질인데다가 환경도
오염시켜서 함부로 버려선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수거해가는 업체가 있다면
통을 분해하여 토너통 안에
가루를 제거하고

재활용하는 방법을 찾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워낙 토너를
자주 갈기도 하여 폐토너가 쌓일 때까지
우선은 기다리고 있습니다ㅎㅎ

폐토너를 처리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1. 특수종량제봉투를 구매한다.
대형마트 혹은 편의점에서
구매하셨다는 분들도 있고..

아무래도 일반 종량제가 아니니
낯설기도 하고 어디서 사야할지 모르겠죠.

50리터에 5천원정도 선이구요.
사시는 곳 구청 혹은 마트에 전화로
먼저 문의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


2. 폐토너 수거 업체를 찾는다.
네이버블로그에 폐토너 수거라고
치니 업체들이 꽤 나오더라구요.

초반부에 나오는 업체에 연락을
무작정 해봤는데
ㅇ 기사님이 일정을 잡고 방문하시거나
ㅇ 착불 택배로 업체에 보내거나

방법 두 가지를 제시해주셨습니다.

폐토너 수거요청을 해 본 다른 분께
물어보니 50개정도가 쌓이면
한번에 요청하더라구요.

그렇게 업체에서 수거해가면
폐토너의 상태를 확인하고

ㅇ 가격을 매겨 돈을 요청한 쪽에
입금해주거나,
ㅇ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해준다고 합니다.


아는 분은 상태를 확인해보고
50개 중 30개에 대해서만
입금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일반종량제 봉투에 버리라는
이야기도 봤는데,

그러기보다는 새 토너로 갈아끼울 때
새 토너 박스에 잘 담아뒀다가
업체에 보내는게 좋을 것 같아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