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핸드폰으로 팩스 보내는 방법(skt 모바일 팩스어플)

by 면지 2021.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평소에 팩스 보낼 일이 거의 없지만
종종 사용할 일이 생기더라구요.

특히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보낸다거나
코레일 시외버스 요금 지불 영수증을
팩스로 보낼 일이 있어요.

그래서 skt 통신사를 쓰는 경우
'모바일 팩스'라는 어플이 있어요.
이걸 접속해볼게요.

접속할 때 보면 하단에 SK telink라고
적혀 있어요.

들어가보면 심플한 앱이에요.
받는 사람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사진을 올려서 팩스 발송을 누르면
끝입니다 ㅎㅎ

문서사진/인물.배경사진/신분증
으로 크게 3가지의 탭이 있어요.

팩스 발송 요금은 1장 발송시
1건의 MMS요금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도 팩스를 보낼 때 바로 편하게
보낼 수 있어서 잘 이용하고 있어요.

사진을 촬영해서 보내는 경우
화면 비율을 4:3으로 설정해서
촬영 후, 문서사진으로 선택하여
보내면 잘 보내진다고 하네요 ㅎㅎ

신분증의 경우 흰색 A4용지에
올려놓고 찍은 후, 신분증 옵션을
선택해서 팩스를 발송하면 된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사진 뿐만 아니라
팩스 표지도 넣을 수 있어요!ㅎㅎ

 

저는 이용해 본적은 없는데
공식적으로 보낼 때에는 표지까지
넣어서 보내면 깔끔할 듯 싶어요.

제가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선택해봤는데요.
오른쪽 사진처럼 사진 크기도
조절이 가능하더라구요 ㅎㅎ

팩스 '미리보기'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어떻게 보내질지
알 수 있어요.

보면 컬러사진임에도 불구하고
보낼 때는 저렇게 흑백으로
보내짐을 알 수 있어요.

팩스표지 첨부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뜹니다.
TEL에는 제 핸드폰 번호가 뜨구여
FAX에는 팩스 어플에서 부여해준
팩스번호가 생성이 되는데요.

본인 핸드폰 끝 4자리가
팩스번호 끝 4자리로 설정이 됩니다.

급하게 팩스를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skt 통신사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 앱 추천드려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