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해피머니 상품권 온라인에서 사용하기(알라딘 책구매)

by 면지 2021. 1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최근에 해피머니 상품권이 생겼는데요. 만원이어서 어디다 쓸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책 살 일이 생겼어요. 날도 춥고 근처에 서점이 없어서 알라딘 어플로 구매하기로 했어요.

이미 사용한 상품권입니다ㅎㅎ 온라인으로 사용하려면 스크래치를 긁어야해요. 동전으로 벅벅 긁어줍니다ㅎㅎ

유효기간은 약 5년정도네요. 16자리의 숫자가 나왔어요. 얘를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어요.

저는 컬쳐랜드를 통해 충전이 되는줄 알았는데, 해피머니 상품권은 그게 안되더라구요^^;; 해피머니 상품권은 해피머니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피캐시로 전환하여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네이버에 해피머니를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해피머니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부터 해야합니다. 은근 이것저것 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구요. 회원가입을 마치고 이제 충전을 해볼게요.

메뉴에서 캐시충전 보이시죠. 이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충전수단에 해피머니 상품권이 보이실거에요. 저걸 눌러주세요.

아까 해피머니 상품권에서 스크래치 긁은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16자리 번호와 발행일자 두가지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충전은 되게 쉽게 끝이 났어요. 수수료 떼는 거 없이 상품권 전액 그대로 잘 충전됐어요.

충전을 했으니 바로 알라딘에서 결제 시에 사용을 해봐야겠죠. 적립금도 이천원이나 있어서 다 쓰고, 충전해둔 해피머니를 선택해서 확인해봅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해피머니에서 또 로그인을 해서 인증을 받아야 해요 ㅎㅎㅎ.. 우선 하라는 대로 로그인 하구요.

로그인하고 상단에 보시면 '결제비밀번호'라는게 보이실 거에요. 저걸 눌러서 인증번호를 받아야 합니다.

1588-5245에서 문자로 온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인증이 끝납니다!! 이제 드디어 사용이 가능해요 ^_^

만원을 전부 다 사용했고, 최종 결제 금액은 1,340원이네요. 상품권 어디에 써야할지 고민이었는데, 나름 알차게 사용한 거 같아 만족입니다 ㅎㅎ 핵심은 해피머니는 컬쳐랜드에서는 충전이 안되고, 해피머니에서 된다는 점이에요! 참고하셔서 저처럼 헤매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충전하고 쓰는데까지 30분은 걸린거 같아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