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휴넷에서 [SMART MBA]회계재무 수료했어요.

by 면지 2019.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휴넷에서 강의를 3개 듣고 있습니다. 7월 중순부터 듣기 시작했는데요. 3개의 강의 모두 국민연금공단에 맞춰서 신청을 했어요. 내년 상반기에 어떤 기업들에 서류를 넣을지 모르겠지만, 공기업에서 주로 교육사항에 쓸 수 있을 것 같은 과목들로 신청했습니다.

그 중 한 과목인 회계재무 강의를 어제 다 마무리해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위처럼 3개의 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그 중 [SMART MBA] 회계재무 수업을 모두 마쳤습니다. 중급용이고 후기가 많아서 신청했어요. 공기업 교육사항에 작성하려면 반드시 NCS코드가 부여돼 있는지 확인하셔야 해요.

 

강의 상단 왼쪽에 보면 NCS라고 쓰여있는거 보이시죠?ㅎㅎ 그리고 그 아래에 NCS코드가 적혀있고, 회계.감사에 속한다는 걸 아실 수 있어요. 내일배움카드로 145,600원을 전액 지원받아서 강의를 들을 수 있었구요. 비환급일 경우 전액을 부담해야 하는데 교육사항은 보통 10개를 넘게 쓰니까 저처럼 비전공자이시면 금액 부담이 크실거에요. 꼭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으셔서 강의 들으시길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로 결제 시 교재없이 강의만 들을 수 있어요.

35학점인 수업으로 26시간을 채워야합니다. 보다시피 진도를 다 채웠어요. 강의 수는 약 20개정도였구요. 저는 전산회계 2급, 1급 자격증이 있었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할 것 같아서 신청했어요. 예상대로 수업 내용에서 반 이상은 들어본 적이 있는 내용이었어요. 아는 내용을 복습한다는 생각으로 신청했던거라 마음이 좀 편했구요. 아무래도 한 달에 3개를 수료해야했기 때문에 부담감도 있었어요. 강의는 세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구요.

 

 

강의를 들을 때 강의자료 원본과 강의자료 요약본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시험과 과제를 하기 전에 다운받아 놓으시는 게 좋아요! 인터넷 강의다보니 모르는 부분은 자료를 찾아가면서 해결할 수 있거든요. 학습기간은 1달이지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복습기간은 1년으로 굉장히 기네요.

 

 

 

직업교육이 은근히 빡세서(?) 좀 당황했지만! 그래도 열심히 했어요. 우선 강의를 다 들은 후에 2번의 시험 & 1번의 과제가 기다리고 있어요. 총점이 60점이 넘어야 수료가 가능하구요. 진행평가는 0X퀴즈로 10문제를 보고, 최종평가는 20문제를 객관식,주관식으로 봅니다. 둘 다 40분정도인가 시간을 길게 줘서 무리없이 풀었어요. 

2번의 시험 & 1번의 과제 모두 어제 약 3시간정도 걸려서 했구요. 과제는 워드파일에 타이핑 해서 첨부파일로 제출하는거라 가장 시간이 오래 걸렸어요. 그래도 문제가 크게 어렵지 않고 초,중급 정도라 강의 열심히 들으셨다면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면 수료 기준이 60점이니까요! 

가장 마음이 불안했던건 시험은 한 번 치루면 재시험은 불가하며 과제도 제출 후에는 수정이 불가해요. 그러니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에 응시,제출 하셔야 합니다 ㅠㅠ 강의는 열심히 들었는데 예를 들어 컴터 문제로 시험을 제대로 못치루면 수료도 못하고 속상하자나여,, 

남은 두 개의 강의도 언능 끝내고! 8월에 뭐 들을지 찾아봐야겠어요 ~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