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미추홀e음카드 받아서 인천e음 앱에 등록했어요.

by 면지 2019.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에 자다 일어났는데 엄마가 우편물을 하나 받아놓으셨더라구요.

그거슨 바로!! 올 것이 하나밖에 없었거든요. 인천e음카드 중 미추홀구 전용인

미추홀e음카드가 우편물로 도착했어요.

 

6월 29일에 신청했고 7월 2일에 받았으니 3일이 걸렸네요.

이정도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고지서랑 똑같이 생겼기 때문에 헷갈리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우편물 안에 카드가 들어있답니다.

 

코나아이 주식회사 라고 쓰여있네요.

궁금해서 회사소개를 한 번 찾아봤어요.

코나아이는 핀테크 관련 토탈 솔루션 및 플랫폼을 세계 시장에 제공하는 IT기업입니다.
현재 자체 개발한 IC칩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통신, 금융,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한
IC칩 관련 사업과 결제, 인증, 보안, 동영상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라고 나와있네요.

 

 

기존 통합 인천e음카드를 발급 받았을 때 설명문을 읽어봤기 때문에

그냥 넘어갔어요. 혜택이랑 카드 등록하는 방법이 나와있어요.

 

 

종이를 뒤집어보면 가운데에 카드가 붙어있어요.

 

 

미추홀e음카드의 경우 교통기능이 추가된 걸로 선택했구요.

저는 기존 통합e음카드를 사용하고 이 카드는 엄마를 드리려고 신청했어요.

미추홀e음카드의 경우 대형마트, 백화점을 제외하고 인천 대부분의 곳에서 6% 캐시 환급,

그리고 가장 핵심인 미추홀구에서는 8% 캐시 환급 혜택이 주어집니다.

 

통합인천e음카드와는 다르게 모서리 부분이 둥글둥글해요.

통합카드는 네모난 모양이거든요. 캐릭터가 하나라 통합카드보다 심플해요.

 

 

캐시비! 즉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 이 카드를 제 인천e음앱에 등록을 해볼게요.

앱에 등록을 해야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까셔야 합니다.

 

 

기존 카드에는 약 3만원이 들어있어요. 

환급받은 캐시는 몇 번 사용을 했기 때문에 약 3천원밖에 안남았어요.

앱 하단에 있는 '내 지갑'을 클릭해주세요.

 

 

보안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등록된 카드가 나옵니다.

기존에 등록돼 있는 통합카드가 보이구요.

 

 

 

앱을 옆으로 살짝 넘면 카드 등록 버튼이 보여요.

그걸 누르면 바코드 인식 창이 뜹니다.

저 빨간 줄에 바코드 중앙이 오도록 잘 맞춰주세요.

바코드는 카드 뒷면에 있습니다.

조명이 어두운데는 바코드 인식이 잘 안돼더라구요.

 

 

바코드 인식까지 마치면 카드 등록은 끝이에요.

카드의 유효기간은 2024년 5월까지네요.

이제 다시 내 지갑으로 돌아가면 두번째 카드가 등록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연수구 e음카드, 미추홀 e음카드, 서로 e음카드(서구) 등..

계속해서 인천 구별로 카드가 나오고 있는데요. 거기다가 통합e음카드도 따로 있구요.

기존에 통합e음카드를 받으신 분들은 구별로 카드가 또 나오면서 신청을 중복서 하셨을 거에요.

이게.. 인천 주민으로써 혜택을 더 보니까 좋긴 하지만서도 실물 카드가 불필요하게 너무 많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존 발급받은 카드에 앱에서 구를 등록할 수 있게 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ㅎㅅ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