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인천e음카드 소득공제 신청방법

by 면지 2020.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욥.면지입니다~ 여러분들 지역화폐 하나씩은 가지고 사용중이시죠?ㅎㅎ저도 인천,경기,대전 이렇게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인천e음카드를 가장 솔찬히 사용하는 편입니다.

 

인천e음카드 앱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11월에 받은 혜택이 약 4만원이죠ㅎㅎ 12월까지는 사용금액 50만원까지 10퍼센트 적립이 된다고 해요. 5만원까지 포인트를 쌓은 후에는 1퍼센트 적립이구요.

화면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줄3개 있죠? =모양에 작대기 하나 더 그어져 있는 버튼이요. 그걸 눌러주세요.

그럼 중간에 '소득공제 신청'이라는 메뉴바가 보입니다. 인천e음카드를 쓴지는 1년이 넘는데, 소득공제신청을 지금에서야 하네요..아쉽..

인천e음카드 소득공제는 무려 30퍼센트입니다.

여기서 소득공제란 과세 대상이 되는 소득 중 일부를 공제(감해주는)해주는 건데요.

소득공제 종류는 많지만 그 중에서도 신용카드,체크카드,현금영수증 발급액,전자화폐 등에 대한 소득공제가 있습니다.

소득공제 신청을 누르면, 과정이 뜹니다. 아주 간단해요. 본인 신분증만 준비해놓으면 됩니다.

신분증을 어떤걸 쓸지 고르면 됩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두가지가 있었구요. 저는 주민등록증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필수사항 약관 다 동의해주구요.

본인이름/주민번호/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발급일자는 주민등록증 하단에 년.월.일까지 나와있어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여권상 기재된 영문이름을 쓰면 되구요. 그 아래에는 집주소지가 나와있으니 확인만 해주면 됩니다.

전 인천e음카드를 2개 가지고 있는데요. 두가지 모두 소득공제를 신청했어요. 가지고 계신 카드가 여러장이라면 다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그 위에 있는 e음머니도 체크하려고 했는데, 이음카드랑 동시에 선택이 안된다고 해요. e음머니 혹은 카드 중에서 한가지만 체크하셔야 합니다.

 짠~다 끝났고, 소득공제 신청만 누르면 됩니다.

결제금액에 대해서 소득공제가 되는데, 신청 이전 금액에 대해서는 소급신청은 안된다고 합니다ㅜㅜ
그래도 10퍼센트 적립 받으면서 잘 써왔으니 그걸로 만족..bb 여러분들도 아직 소득공제 신청 안하셨으면 빨리 신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