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하대병원 건강검진센터 부모님 건강검진 후기

by 면지 2023.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 면지입니다. 오늘은 인하대병원 건강증진센터에서 부모님 건강검진 해드린 후기이구요. 위치는 아래 지도에 표시돼 있어요. 인하대병원 3층에 있어요.

8월 중순경에 전화로 가천대 길병원과 인하대병원 두군데를 알아봤는데요. 제 기준 가격대가 인하대병원이 더 괜찮아보여서 선택했어요. 8월에 예약해도 가장 빠른게 11월이라고 하셔서 후딱 예약했구요.

예약하기 전에 미리 사이트에서 금액을 확인하고 전화드렸구요. 유튜브로 60대 건강검진에 필수로 포함해야할 검진항목도 확인하구 했어요.

 

인하대병원 건강증진센터

 

www.inha.com

위 링크는 인하대병원 건강검진 사이트입니다.

진짜 1도 모르는 상태에서 보다가, 연령별 검진 항목이 보여서 이걸로 싹 해드려야겠다 싶더라구요. 그렇게 정하고 연락드렸는데, 그대로 진행은 안했구요. 유선 상담 끝에 기존에 앓고 계시는 지병 등을 확인해서 검진항목들을 조정했어요. 근데! 중요한건 검진항목 조정한다고, 일시를 미리 안잡아놓으면 많이 늦어질 수 있으니 우선 날짜를 잡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유선으로 예약했어요. 자녀가 예약시에는 부모님 인적사항(주민번호,성함,주소)+질병+복용중인 약 전부 알고 계셔야 해요.

저희 부모님은 <기본 베이직 검사+수면 위.대장 내시경+심장관상동맥CT+골밀도 촬영+복부CT>은 공통으로 넣었구요. 엄마는 부인과 항목중 <유방초음파+자궁초음파> 추가로 더 넣었어요. 

금액은 미리 알고 가서 마음이 편했어요. 다만 용종제거 등 시술이 있을 경우 금액이 추가될 수 있다구 하셨구요.

CT는 조영제라는 약 사용 때문에, 한번에 두가지 CT항목을 진행할 수 없다고 하셔서 복부CT는 다른 날 한 번 더 와서 진행하는걸로 예약을 했어요. 조영제는 알러지가 있을 수 있어서 검사 전에 확인을 한다고 하셨구요. 

기본 베이직 검사는 부부가 같이 받을 경우, 10퍼 할인 받을 수 있구요(** 전체 금액의 10퍼 아님). 대신, 두 분이 주소가 같이 되어 있는 주민등록등본이나 혼인관계증명서를 제출하셔야 해요. 예약시 알려주셨던 금액은 아빠 1,356,000원+엄마 1,683,000원=3,039,000원 이었구요. 당일날 검진 다 끝나고 결제 했어요. 알려주셨던 금액이랑 거의 유사했습니다 ㅎㅎ

아 그리고! 복용 중인 약은 전부 예약시 말씀드려야 해요. 그래야 언제까지 복용하고 오라고 알려주시거든요. <홍삼/오메가3/크릴오일/한약>은 일주일 전 정도부터 먹는걸 중지하고, 혈압약은 당일 오전6시에 먹고(시간 놓친 경우 먹지 말라고 하심) 고지혈증약은 당일날 먹지 말라고 하셨어요. *** 복용은 혈압약, 고지혈증약 성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하세요!_!

내시경 약은 가루, 알약 중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알약은 28정에 1정당 1리터씩 물을 마셔야 하는데다가 추가 비용까지 발생해서 굳이 하진 않았어요. 대장내시경 약은 일주일 전에 받아볼 수 있도록 10일전에 발송 되었다는 카톡을 받았어요.

 엄마는 포카리스웨터 같이 약간 단데, 레몬향이 난다 라고 하셨어요. 별로 역하지 않다구 하셨어요 ㅎㅎ 아빠는 넘 별로라구 하셨어요. 사람마다 다른듯 해요 ㅋㅋ

그리고 대변을 받오라고 하셨는데 저희 부모님 모두 채취 실패 ㅋㅋㅋㅋ 걱정했는데 대장내시경 진행할거라 괜찮다고 하셨어요. 마스크 쓰고 오라 하셔서 쓰고 갔구요.

시간 맞춰 가면 알아서 다 안내를 해주셔요. 다들 친절하셨구요. 

가서 먼저 상담을 받고 환복을 하구요. 이 때부터 저희는 할 일이 없더라구요ㅋㅋ 

쇼파들도 다 편하구요. tv도 있어요. 근데 예약할 때 3~4시간은 소요된다는 얘기를 듣고, 아침 먹으러 내려가봤어요. 

지하 1층에 편의점이랑 음식점, 파리바게뜨 있었어요. 파바에서 빵이랑 아메리카노 사서  간단히 먹었어요. 파리바게트에서 커피 사서 마시는 의료진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한 잔 사서 마셔봤는데,,, 무쟈게 썼어요 ㅋㅋㅋㅋ거의 사약수준 ㅠ

한 3시간 즈음 지나서 끝났을까 싶어 올라왔는데..... 끝날 기미가 안보이더라구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총 5시간 소요됐어요. 확실히 비수면 내시경이 시간이 덜 걸리구요. 아부지는 검진 전에 수면->비수면으로 바꿔서 엄마보다 덜 걸렸어요. 

검진 다 받고 내시경 통해 보였던 부분은 바로 얘기를 해주시더라구요. 아빠는 작은 용종 1개 발견돼서 제거했구요. 아빠는 건강검진을 그래도 주기적으로 받는 편이라 걱정이 덜했는데,,, 엄마는 진짜 한 20년 넘게 안받으셨거든요 ㅜ 

최근 안색도 안좋아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위랑 식도에 약간의 염증이 보인다 하셨는데 심하지 않아서 식습관 관리해주면 된다는 답변을 받았구요. 위점막 안쪽에 종양이 하나 있다고 하셔서 정말 너무 놀랐어요 ㅠ ㅠ 근데 암 아니고, 크기가 커지는지 추적관찰만 잘 해주면 된다구 하셨어요. 1년에 한번씩 내시경 하는걸 추천해주셨어요. 

아직 모든 검진이 끝난건 아니여서, 복부CT까지 다 진행하고 검진 결과는 내방해서 듣기로 했어요. 내방하는게 어려우시면 등기우편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구 하네요.

마지막에 수납하구요. 용종 떼는 경우에는, 실비보험 해당될 수 있어서 따로 결제를 해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용종제거 관련해서 실비 서류로 '진료비계산서랑 진료세부내역서'도 같이 끊어주셨어요. 진단서는 보험사에서 따로 요구하면 재방문해서 2만원 결제해야 떼준다 하더라구요.

결제를 한번에 하는게 아니라 항목별로 한 3~4번에 나눠서 했어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에 단호박죽,두유,물 주셨구요.

지출은 매우매우 컸지만 ㅋㅋ ㅠ ㅠ  부모님 건강검진 해드리는게 소원이었는데 전혀 아깝지 않고, 행복해요. 앞으로는 이렇게까지 정밀하게는 아니더라도 2년에 한번씩은 주기적으로 검진 받으실 수 있도록 예약해드리려구요.

연말과 연초는 사전 예약으로 대부분 다 예약이 되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