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 (KEPCO 홈페이지 신청)

by 면지 2023.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_^  오늘은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인터넷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선 네이버에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검색해보면 아래처럼 뜹니다.

'KEPCO'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사이트에서 자동이체를 변경할 수 있어요. 링크는 아래에 첨부해뒀어요 ▽▼

https://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E/C/CYECHP002.jsp

 

- 요금납부(자동납부) | KEPCO -

 

cyber.kepco.co.kr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자동납부'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요.

자동이체 신청방법은 1. 인터넷 신청(공인인증서 필요) 2. 전화 신청(고객센터 123) 3. 한전 지점 혹은 은행 방문 3가지네요. 직접 방문할 시간은 없고, 처음에 이 집에 이사왔을 때는 전화로 했었는데 그 때도 너무 오래 전화 연결이 안돼서 이번에는 인터넷으로 해보기로 했어요.

자동이체 신청시 혜택은 전기요금의 0.5% 할인이네요. 500원 한도내에서요.

출금방법,유의사항이구요. 그 하단에 보시면 '자동납부신청', '자동납부변경'이 있어요. 저희는 기존에 자동이체로 납부 중이긴 했는데, 명의를 아예 바꿀거라 기존 자동이체 해지하고 명의 먼저 바꾸고 '자동납부신청'으로 신규 진행했어요.

저는 명의 변경 위해서 회원가입을 해야했구요. 근데 찾아보니 "회원명(또는 비회원 본인인증을 거친 명의)과 예금주가 일치할 경우만 신청가능"이라고 적혀 있으니, 본인 명의로 전기요금 내고 계신 분들이 자동이체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비회원으로 하셔도 되겠네요. 

명의 변경하고 바로 자동이체 신청이 안됐어요. 하루정도 후에 명의변경이 완료되었다고 알림을 받았구요. 다시 들어가봐도 위처럼 저희 집이 안뜨더라구요. 그래서 집으로 날라오는 전기요금 지로용지에서 '고객번호'를 찾아 조회하니 나왔어요.

고객번호를 위처럼 넣고 조회하면 ~~

딱 뜨더라구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신청서 작성' 탭으로 넘어갑니다. 여기까지 과정이 힘들었고 신청서 작성은 엄청 빨리 진행했어요 ㅋㅋ

납부방법은 3가지중 선택하시면 돼요. 계좌자동이체,신용카드 자동이체, 증권계좌 자동이체가 있네요. 전 생활비 통장으로 자동이체 신청을 위해 '예금계좌이체'를 골랐어요.

마지막에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까지 입력해주면 끝~! 5월에 신청하니 6월분부터 자동이체가 변경된다고 나오더라구요. 저는 해지해놓은 상태에서 자동이체를 신규로 신청한 상태라 앞선 달 거는 지로로 따로 내야되더라구요. 

이렇게 접수가 완료되었구요. 고객센터가 연락이 잘 안돼서 오히려 인터넷이 편한거 같아요 ㅎㅎ 자동이체로 할 경우 할인도 해준다고 하니 안 할 이유가 없는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