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쿠팡 쿠페이머니 이용방법/적립혜택/이용해지/자동충전/인출

by 면지 2020.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2월 24일 저녁에 주문한 쿠팡 물건들을 26일인 오늘 속속 받고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거의 하루만에 빠른 배송 해주심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쿠팡으로 주문할 땐 체크카드로 결제를 했는데요. 이번엔 생활용품을 좀 미리 많이 사다보니 약 13~14만원가량이 나왔어요. 결제를 하려고 하는데 '쿠페이머니'가 눈에 들어왔고, 저도 사용해보게 됐어요.

쿠페이머니는 쿠팡에서 미리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전자지급 수단이에요. 충전식 교통카드 아시죠? 그런 것처럼 사용할 금액을 미리 충전을 해놓고, 결제하고, 부족하면 또 충전하는 방식이에요. 굳이 이걸 왜 했냐면 저는 쿠팡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제가 사용하는 체크카드에는 캐시백 혜택이 없거든요. 대신 쿠페이로 결제하면 1%가량 적립이 돼서 신청했어요!

결제할 때 쿠페이 머니를 결제수단으로 설정하니 위처럼 창이 뜨더라구요. 저는 처음 결제이기 때문에 충전을 해주는 과정이 필요했어요. 쿠페이 머니는 결제 시 캐시가 적립되며, 충전된 금액은 인출이 언제든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20만원만 충전해보기로 했어요. 10만원이 충전 최소 금액이었구요. 적은 금액 구매하신다면 10만원이 부담될 수 있는데, 쿠팡 자주 이용하신다면 미리 충전해놓고 사용하셔도 편할 듯 싶어요. 그리고 쿠페이 머니를 충전할 돈을 인출할 계좌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저는 농협 계좌로 했어요.

 

다음은 계좌확인 절차와 ARS인증입니다. 1원이 입금되고, 입금자명으로 뜬 4글자를 입력해주면 되구요. 그 다음으로는 핸드폰 번호.통신사를 입력하고 ARS인증전화가 오면 생년월일 6자리 눌러주면 됩니다! 그렇게 충전을 하고나니 결제는 완료 됐는데, 문자가 한 통 오더라구요.

내용은 '000님의 농협은행 계좌(계좌번호 써있음)에 (주)쿠팡(실시간펌뱅킹 기간코드 ~) 납부자 번호 :~ 출금등록(자동이체 등)이 되었습니다. 신청한 적이 없으시면 NH농협고객행복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메세지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출금이체 안전성 강화방안으로 고객님께 발송됨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였어요.

상당히 긴 장문의 문자여서 당황스럽더라구요;;; 문구 중 '출금등록(자동이체 등)'이 너무 찝찝한 거에요. 혹시나 주기적으로 돈이 계좌에서 빠져나가 쿠페이머니로 충전될까봐서요. 저는 그냥 원할 때마다 충전하길 원했거든요.

근데 저녁이라 귀찮아서 우선 자고 다음날 확인을 해봤습니다...ㅎㅎ

 

자, 우선 쿠팡에서 로그인 후 > 마이쿠팡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쿠페이 머니'에 84,000원이 남아있네요. 주문한 품목 중 신라면이 취소되면서 쿠페이 머니가 늘어났어요.

보시면 머니 잔액 아래에 '충전하기/인출하기' 두가지가 있습니다. 충전은 처음 등록한 계좌에서 쿠페이머니로 돈을 넣는 거구요. 인출은 남은 쿠페이 머니를 처음 등록한 계좌로 빼는겁니다.

 

 

제가 잔액이 84,000원이 남았으니, 주문 금액은 116,000원인데요. 적립 예정 포인트는 1,161원입니다. 주문 금액의 1%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어디서 적립이 된건지 적립 혜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총9건을 주문했는데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금액은 다 다르지만 내역은 '페리오 뉴 후레쉬 알파 치약, 170g, 10개 포함 총 9건'이라고 통일되어 뜹니다. 주문 금액으로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결제는 2월 24일에 했는데 바로 적립은 안되네요. 3월 4일에 적립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까 쿠페이머니에서 충전하기/인출하기 버튼이 있었죠. 각각 눌러봤을 때 뜨는 창은 아래와 같습니다.

충전하는 방법에는 등록한 계좌에서 인출하기/무통장 입금하기 총 2가지입니다. 인출은 처음 등록한 계좌로 돈이 들어오게 할 수도 있고, 원하는 계좌로도 가능도 한가봅니다. 처음 등록한 계좌로 인출시에는 바로 인출이 되지만, 직접 입력하는 경우 3일내로 된다고 하네요. 인출은 1원부터 가능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제가 가장 궁금했던 '자동 충전'입니다. 통장에 돈이 거의 들어있지도 않지만 혹여나 맘대로 빠져나가서 충전이 될까봐 걱정이 되긴 하더라구요.

보시면 자동 충전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저걸 활성화 시키면 일정 금액 이하로 쿠페이 머니가 떨어졌을 때 알아서 계좌에서 돈이 나가지만 비활성화 상태이기 때문에 돈이 나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안심 ~~ㅎㅎ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잔액,충전금액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잔액은 0원/3만원/5만원/10만원/30만원/50만원/100만원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충전 금액은 1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190만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굳이 설정해두지 않았습니다 ㅎㅎㅎ 로켓배송으로 물건 정기적으로 받으신다면 자동충전 기능 활용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다음은 쿠페이 머니 이용해지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마이쿠팡에 들어가셔서 결제수단.쿠페이 관리로 들어가시면 화면 하단에 '쿠페이 이용해지'라는 작은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해지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해지하신 분들 보니까 금방 처리되는 것 같더라구요. 그 외에도 결제수단 관리, 현금영수증 설정, 비밀번호 변경 및 초기화도 가능합니다.

 

 

쿠페이 머니를 사용했을 때 품목별로 얼마의 포인트가 쌓이는지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곧 가습기를 살 예정이라 가습기로 검색 후 가장 앞에 뜨는 제품을 가져봤습니다! 보시면 아래 쪽에 '최대 1,1000원 적립'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쿠페이 머니로 결제한다고 해서 1,1000원이 적립되는 것이 아닙니다. 물건을 클릭하고 상세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캐시적립 혜택'옆에 i모양을 눌러주면 자세한 혜택 내용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쿠페이 머니 결제 시 1%인 220원이 적립되며, 추가 혜택까지 받을 경우 총 1,100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캐시적립은 배송 완료 7일 후 적립된다고 안내도 되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확인하신 후에 주문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