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iptime 와이파이공유기 N704BCM 설치방법

by 면지 2020.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저희 집은 아직까지도 와이파이 공유기를 달지 않았는데요.

제가 인터넷 모뎀에 연결이 안된다고 착각을 하고 있어서 그동안 하지 않았어요 ㅜ ㅜ

제대로 알아보고, 지식in에 검색까지 하니 충분히 설치가 가능해서

쿠팡에서 바로 주문하고 연결을 했습니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토요일에 하루만에 받았구요.

가격은 20,950원입니다.

상품명은 IPTIME 유무선공유기 N704BCM입니다.

iptime 공유기를 쿠팡에 검색하니 구매량이 많았던 제품이구요.

집 인터넷이 빠른 편이 아니라서 비싼 공유기를 굳이 사지 않아도

된다고 스스로 판단하고 2만원대로 구매했어요.

 

 

후기 중에 종종 불량이 있었다고 했어요.

저는 다행히도 물건에 문제는 없었고, 설치하는게 처음이라 애먹었네요.

무선공유기도 iptime꺼를 잘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도 믿어봤습니다.

 

 

제가 또 이런 기계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잘 몰라서...ㅎㅅㅎ

사진만 찍어뒀습니다.

보니까 최근에 나온 제품은 아닌 것 같아요.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세워둘 수 있어서 공유기 뒷면 발열이 덜할 것 같더라구요.

안테나는 3개 달려있고, 저희는 가족 3명이서 쓸거였어요.

 

 

박스를 열면 구성품이 나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의 경우 구성품이 간단하더라구요.

구멍에 잘 맞게 랜선과 다른 선들을 끼워주면 되나봅니다.

하얗고 깨끗한 와이파이 공유기 ㅎㅎㅎㅎ

쓰다보면 먼지 쌓이고 까매지겠죠 ㅋㅋㅋ

저 안테나의 경우 360도로 회전이 되더라구요.

왼쪽 상단에 있는건 공유기를 세워놓을 수 있게 해주는 보조도구이구요.

그 옆 검정색은 공유기 전원선

아래 가장 왼쪽은 랜선, 가운데는 설명서, 그리고 공유기 순입니다.

 

 

보증서 포함해서 총 3가지가 들어있었는데

초심자가 읽고 하기에는 좀 복잡해 보였어요 ㅜㅜㅜㅜ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iptime 설치 어플을 깔아야 한다고 나와있는데

전 나중에 하다가 안돼서 그냥 어플없이 혼자 했습니다ㅋㅋ

 

거치대를 사진처럼 밀어서 꽂아주시면 아주 단단히 고정이 됩니다.

움직이지 않고, 세워놓을 수 있구요.

세워놓으니 공간 차지도 덜했습니다.

 

세워놓으면 모양새가 좀 이상하긴한데 ㅋㅋㅋㅋ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방아깨비 같은 곤충이 생각납니다...

거치대가 나름 잘 잡아줘서 손으로 확 건드리지 않는 이상

넘어가진 않을것 같습니다.

안테나는 거실로 잘 갈 수 있게 거실 방향으로 해줬어요.

 

우선 공유기에 전원을 연결해줬습니다.

처음에 파란불이 3개 들어오는데,

몇 초 지나면 가운데 불빛이 반짝반짝거립니다.

이 상태가 iptime 어플을 사용할 준비가 된 상태인데, 이 이후에서 저는

오류에 봉착해서 ... 어플을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가운데 불빛이 반짝반짝거리면 공유기가 잘 작동되고 있는거라 하네요.

 

저희집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모뎀인데요.

보시다시피 모뎀에 칸이 많지 않습니다.

검정색은 전원선이고, 그 옆이 메인랜선/그 옆이 안방랜선이에요.

저도 이거랑 와이파이 공유기랑 어떻게 연결할지 몰라서 네이버지식in에

도움을 요청했고 답을 알아냈습니다 ㅋㅋㅋ

메인선을 제외한 그 왼쪽 랜선을 빼고, 와이파이 공유기 구성품에 담겨있던

새 랜선을 꽂아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합니다!

그 새 랜선을 와이파이 공유기의 '노란색칸'에 연결해줍니다.

그 옆 주황색 칸에 연결하면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인터넷 모뎀에 연결돼 있던 기존 랜선은 나머지 주황칸 중

아무데나 꽂아주면 됩니다.

정확한 원리는 모르겠지만..ㅎㅅㅎ 암튼 연결이 되더군요.

 

이렇게 와이파이 공유기를 잘 자리를 잡아놨구요.

세워놨더니 공유기 뒷부분이 덜 뜨거워질 것 같아 좋더라구요.

다만! 공유기가 있는 안방과 공유기와 가까운 거실에서는

칸이 5개 꽉꽉 잘터지지만, 거리가 좀 있는 제 방에서는 신호가

많이 안잡힙니다 ㅜㅜ 1~3칸이 왔다갔다 합니다...

저희 집은 참고로 20평대 초반입니다.

집이 더 넓으신 경우, 이거 사용하시면 불편하실 것 같아요.

공유기를 여러대 높으시던가 안테나가 더 많은걸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