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월세 묵시적갱신 연말정산 월세액 세액공제 가능여부

by 면지 2022.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직장인이라면 1월에 큰 이슈중 하나가 연말정산이죠~~~^^

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월세를 구해서 살고 있는데요.
작년에도 월세액 세액공제를 받았었어요. 올해도 월세 계약 묵시적 갱신으로 공제를 받으려고 하는데요.

생각해보니 제작년은 정식계약기간이었지만, 2021년은 묵시적갱신으로 살았어서 공제가 되는지 고민되더라구요.

그래서! 국세청에 잘 정리돼 있어서 공유해보려고 해요.

우선 월세액공제 내용입니다. 전 위 조건에 해당이 돼요.

그리고 묵시적갱신과 관련된 내용은 Q&A에 나와있더라구요. 16번에 보이시죠?ㅎㅎ

묵시적 계약연장으로 월세를 납부하여도 월세액 세액공제가 가능합니다. 결론은 된다는거~~~!!

서류를 알아보면,
1. 주민등록등본
2. 임대차계약서 사본
3. 월세액을 지급하였음을 증명하는 서류(현금영수증,  계좌이체 영수증, 무통장입금증 등)


이렇게 3가지입니다! 확정일자는 안받아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겠네요. 월세 묵시적 갱신이 되신 경우, 안된다고 포기하시지 마시구 반드시 공제 받으세요!!

반응형

댓글